THE PLACE

부동산 > QnA

감정평가사 현장 조사원으로의 입사를 앞두고 고민 중
강릉커피성실회원
2026.01.01 11:01 · 조회수 0

최근 감정평가 사무실 현장조사원 업무에 대한 흥미가 생겨서 관련 정보를 살펴보고 있습니다. 9년차 운전 경력을 가지고 있으며, 지방에서 운전을 많이 해봤고 자차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부동산과 금융 자산 투자에 관심이 많아서, 현장 조사원 경험이 향후 부동산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1. 입사를 위해서 공인 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감정평가사 과목 일부를 공부하고 가는 것이 더 좋을까요?

2. 입사 전에 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유리할까요? 아니면 굳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3. 현장조사원 경험이 향후 부동산 투자에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는 측면이 있는지요?

4. 매일 몇 시간을 금융 자산 투자 관련 공부에 투자하는데, 이를 일과 병행하기에 적합한 워라벨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1) >
  • 상권분위기살피는중 2026.01.01 11:02 우수회원

    감정평가사로 입사하기 위해 중개사 자격증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감정평가사 자격증은 국가전문자격증으로, 부동산 등 자산의 가치를 평가하는 전문가가 되기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감정평가사 시험은 연 1회로 1차와 2차로 구성되며, 학력·경력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습니다. 취업 시에는 감정평가사 자격증을 보유하면 다양한 분야로 취업 가능하며, 학력과 경험도 채용 과정에서 고려될 수 있습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