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LACE

교통사고 > QnA

야간에 좁은길에서 사이드미러를 친 차량이 도망간 상황, 어떻게 해야 할까요?
웹툰덕후신규회원
2026.01.15 20:30 · 조회수 0

야간에 좁은 길에서 차를 기다리던 중 상대방 차량이 사이드미러를 친 뒤 도망갔습니다. 블랙박스를 확인해보니 번호판이 흐릿하게 보이고 깨져서 확인되지 않습니다. 만약 해당 길이 유일한 퇴근길이라면, 사고 발생 시 영상 자료와 함께 경찰서에 제출하여 신고할 수 있을까요? 상황은 좁은 길에서 사이드미러를 친 차량이 빠져나가는 상황이었습니다. 창문을 열고 경적을 울렸지만 상대방은 계속 진행하여 도망쳤습니다. 길이 협소하고 다른 차량이 빈번히 지나다니기 때문에 차를 회전시키기 어려웠습니다. 블랙박스에 찍힌 사이드미러 기스를 확인한 뒤 집에 도착해 영상을 확인했는데 번호판이 손상되어 흐릿하게 보입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댓글 (1) >
  • 초보운전자멘토 2026.01.15 20:32 성실회원

    사이드미러를 친 차량의 번호판이 흐릿하더라도 경찰에 보고할 수 있습니다. CCTV, 블랙박스, 주변 차량의 증언 등 다양한 증거를 활용하여 차량을 추적할 수 있기 때문에 번호판이 선명하지 않아도 신고할 수 있습니다. 경찰은 번호판 인식 시스템과 영상 자료를 활용하여 추적 및 수사를 진행하니, 사고 발생 시 증거물을 제출하고 현장조사에 적극 협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착된 사이드미러를 친 차량의 사고는 경찰에 보고하고 협조하면 법적·보상 절차에 도움이 됩니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