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PLACE

교통사고 > QnA

교통사고 100:0 상대 과실 관련해서 궁금한 점들
일상공유활동회원
2026.01.11 17:39 · 조회수 1

가끔 남편이 최근 교통사고를 당했어요. 직진하던 중에 상대가 불법 좌회전해서 세게 들이받았대요. 상대도 과실을 받아들였고 100:0이라고 하더라구요. 차는 앞쪽부터 좌측까지 범퍼, 라이트, 번호판, 휠, 타이어까지 모조리 부서졌다고 하더라구요. 새 차인데 이런 상황에서는 별도의 보상이 있는 건가요? 사고 후에 제 차가 제 기능을 할지도 의문이에요. 고민이 많이 되네요.

1. 새 차이고 1만 키로밖에 안 달은 차라서 보상이 따로 있는지 알고 싶어요.

2. 사고 당일은 오른손이 마비돼서 시간이 지날수록 허리, 다리, 어깨, 팔 등이 점점 아프다고 하네요. 골절은 아니라고 하던데, 제대로 치료를 받고 싶은데 한방병원에 입원하면 나이롱 환자 취급받게 될 것 같아서 고민이에요. 어떤 치료 방법이 가장 좋을지 알고 싶어요.

3. 직장인이라 몇 일 동안 출근할 수 없을 것 같은데 손해 배상에 대해 어떤 규정이 있는지 궁금해요.

4. 합의금이 어떻게 계산되는지 알고 싶어요. 나이롱 환자 때문에 법이 개정돼서 보상이 제한돼 있다는데, 합의금과 보상금이 같은 맥락으로 이해해야 하는 건가요? 사람이 다친데 겨우 150만원이라니… 이런 경우 어떻게 계산되는지 알고 싶어요.

5. 이런 사고의 경우 일반적으로 어느 정도의 치료가 필요한지 궁금해요. 입원과 통원을 포함한 치료 범위가 대충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

댓글 (1) >
  • 교통사고상담하는형 2026.01.11 17:41 신규회원

    교통사고 후 새 차 손상에 대한 별도 보상은 어렵지만, 치료비 등 인적 손해에 대해서는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원 치료 시에는 치료의 필요성과 증빙이 중요하며, 휴업손해와 치료비 등이 보상 대상이 됩니다. 출근 불가로 인한 손해는 휴업손해로 보상 가능하나, 소득 감소분 등을 객관적으로 입증해야 합니다. 입원 치료 필요성을 의사와 상의하고 진단서 등을 제출하여 입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보기>